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제

번역 I 우크라이나 전쟁을 중단하라! 행동 요구

페이지 정보

옮긴이 김요한 조회 8,434회 2022-04-19 06:52

첨부파일

본문


편집자 주  아래 기사에서 <레프트보이스>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맞서 반자본주의, 반제국주의 좌파가 다음의 관점에 따라 행동 통일을 이루자고 촉구하고 있다. 우리는 노동자계급이 러시아정부, 우크라이나정부, 미국과 나토 모두를 지지해서는 안 되며 스스로를 독립된 정치세력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므로, 위 기사를 번역해 싣는다. 


d964e1dfa626d3a90b9b48f6d99ce37c_1650318180_6976.jpg 


원문 기사 

Stop the War in Ukraine! A Call to Action


<레프트보이스>  I  2022년 4월 12 



우크라이나 전쟁을 중단하라! 행동 요구 

  

1) 우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반대하며 모든 군대의 즉각적인 철수를 요구한다. 러시아의 침공은 인도주의적 위기를 초래했으며,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생명에 끔찍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전쟁에 세계가 더욱 가까워지게 했다.

 

2) 우리는 우크라이나 정부에 대한 정치적 지지 없이 우크라이나 인민의 자위권을 지지한다. 우크라이나의 진정한 잠재력은 그 나라의 노동자들이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인민의 국가 주권과 침략에 저항할 권리를 지지하는 반면, 외국의 어떤 개입도 강력히 반대한다. 우리는 또한 우크라이나 인민이 러시아 침공에 대항해 싸우는 것과 함께, 우크라이나 자본주의와 국내 파시즘에 맞서 계급적 독립을 향해 투쟁하는 것을 지지한다.

 

3) 우리는 나날이 증대되는 국가 억압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인민이 보여준 용감한 반전(反戰) 운동을 지지한다. 우리는 연대를 확대할 것이며, 러시아 정부가 억류한 모든 정치범들의 석방을 요구한다.

 

4) 우리는 나토의 확장, 미국의 군사주의, 그리고 미국이나 나토의 어떤 개입도 반대한다. 우리는 미제국주의와 그 동맹세력들은 세계에서 진보적이거나 인도주의적인 어떤 역할도 수행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나토는 지금까지 제국주의 침략의 도구였으며 반드시 해체돼야 한다. 예멘과 팔레스타인을 포함하여, 미국이 지원하는 대량학살 전쟁과 점령은 이제 끝나야만 한다.

 

5)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하는 데 반대한다. 비행금지구역은 전쟁 행위가 될 것이며, 핵으로 무장한 두 초강대국 사이의 위험한 긴장 고조가 될 것이다.

 

6) 우리는 러시아와 벨라루스에 대한 모든 제국주의적 제재에 반대하며, 우크라이나 외채의 무효화를 요구한다. 제재는 노동자민중의 고통과 박탈을 초래할 뿐,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겨냥하지 못한다. 러시아와 벨라루스의 민중은 이런 제재로 가장 큰 타격을 받는다. 제재는 전쟁에 대한 대안이 아니며, 사실상 다른 수단으로 수행되는 전쟁이다. 나아가 우크라이나의 외채는 즉각 무효화 돼야 한다.

 

7) 우리는 인종, 종교, 출신 국가를 따지지 말고 모든 난민에게 국경을 개방하고 피난처를 제공할 것을 요구한다. 수백만 명의 우크라이나인이 도움과 위로를 찾아 피난을 떠났다. 그들은 보호와 도움을 받을 자격이 있다. 예멘에서 반동적 전쟁을 피해 떠난 수백만 명, 국가의 탄압을 피해 떠난 시리아인들, 그리고 망명을 원하는 미국 남쪽 국경의 중앙아메리카인들 또한 보호받고 피난처를 제공받아야 한다.

 

8) 우리는 국수주의와 극우 세력에 반대한다. 이 전쟁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모두에서 극우 세력을 강화시켰다. 이 전쟁은 또한 유럽과 미국에서 인종주의적 수사(修辭)를 부추겼는데, 그것은 인종주의, 차별, 제국주의 지배를 정당화하기 위해 문명화된유럽인들의 권리를 비문명적인민족의 권리와 대립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러시아에 연원을 둔 사람들에 대한 공격에 반대한다. 우리는 민족주의와 인종주의라는 독극물에 노동자계급의 연대와 국제주의로 맞선다.

 

9) 우리는 전쟁에 내재한 환경 파괴에 반대한다. 전장의 군대는 막대한 온실가스를 발생시킨다. 미군은 세계에서 온실가스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조직이다. 테러와의 전쟁이 시작된 이래로, 미군은 12억 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배출했다. 게다가 우크라이나 핵발전소 부근의 활발한 전투는, 만약 그로 인해 방사능 물질이 대기 중으로 방출된다면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10) 우리는 현재 전쟁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자원을 인간의 필요 충족을 위해 사용할 것을 요구한다. 이 전쟁은 미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그리고 전 세계 모든 노동자들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다. 이 전쟁에서 낭비된 수십억 달러는 기후변화의 영향을 해결하고, 국제적으로 기아와 질병을 구호하며, 세계인 모두가 코로나 백신을 맞도록 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행동 요구*

 

우리는 반자본주의, 반제국주의 좌파가 이러한 관점에 입각해 행동을 통일하기를 호소한다. 우리는 진영주의(미제국주의에 반대하는 나라는 자동적으로 반제국주의라고 여기거나 또는 미국의 침략에 맞서는 진보세력이라고 보는 입장), 사회민주주의와 자유주의 써클에 자리잡은 사회애국주의(좌파가 사회주의적 국제주의와 노동자 국제연대를 저버리고 그들 각자의 정부를 지지하는 것) 모두에 반대한다.

 

오늘날 국제 좌파와 반전운동 다수는 두 가지 주요 입장 중 하나를 취하고 있다. 한쪽은 현 상황의 모든 책임이 워싱턴에 있다 믿으며 러시아 침공을 비판하지 않는 입장을 취하면서, 러시아의 선전 관점에 따르거나 러시아 정권의 반동적 성격을 무시하고 있다. 다른 한쪽은 협상과 양측의 전투 중단을 요구하는 평화주의적 입장을 취한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인민이 미국과 나토의 통제 또는 간섭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방어할 권리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이러한 관점에 동의한다면, 우리는 당신이 모든 전선에서 제국주의 전쟁에 맞서 싸우는 새로운 대중행동 지향의 반전운동을 건설하는 데 함께하기를 촉구한다.

 

*행동 통일의 관점*

 

1) 우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반대하며 모든 군대의 즉각적인 철수를 요구한다.

2) 우리는 우크라이나 정부에 대한 정치적 지지 없이 우크라이나 인민의 자위권을 지지한다.

3) 우리는 나날이 증대되는 국가 억압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인민이 보여준 용감한 반전(反戰) 운동을 지지한다.

4) 우리는 나토의 확장, 미국의 군사주의, 그리고 미국이나 나토의 어떤 개입도 반대한다.

5)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하는 데 반대한다.

6) 우리는 러시아와 벨라루스에 대한 모든 제국주의적 제재에 반대하며, 우크라이나 외채의 무효화를 요구한다.

7) 우리는 인종, 종교, 출신 국가를 따지지 말고 모든 난민에게 국경을 개방하고 피난처를 제공할 것을 요구한다.

8) 우리는 국수주의와 극우 세력에 반대한다.

9) 우리는 전쟁에 내재한 환경 파괴에 반대한다.

10) 우리는 현재 전쟁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자원을 인간의 필요 충족을 위해 사용할 것을 요구한다.

 

*서명한 조직 명단*

 

Workers’ Voice

Revolutionary Socialist Network

Revolutionary Socialist Organizing Project

Seattle Revolutionary Socialists

Denver Communists

Tempest Collective

Denver Action Network

International Socialist Movement (South Africa)

Boston Revolutionary Socialists

Central Ohio Revolutionary Socialists

Freedom Socialist Party

Radical Women

Left Voice

페이스북 페이지 노동해방투쟁연대

텔레그램 채널 가자! 노동해방 또는 t.me/nht2018

유튜브 채널 노해투

이메일 nohaetu@jinbo.net

■ 출력해서 보실 분은 상단에 첨부한 PDF 파일을 누르세요.

■ 기사가 도움이 됐나요? 노동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온라인 정치신문 <가자! 노동해방>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058-254774 이청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Total 1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로그인
노해투